전남대학교MNTL연구소

서브메뉴2

 
작성일 : 23-06-13 10:47
이동원 교수, 전남대학교 71주년 개교기념식서 '용봉학술상' 수상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74  

 전남대학교 기계공학부 이동원 교수는 지난  6월 8일 민주마루에서 개최된 전남대학교 71주년 개교기념일 행사서 '용봉학술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광역시장, 광주지역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 71년 동안 지역사회에 봉사하며 다양한 학문 생태계를 통해 인재를 양성해온 전남대의 발자취를 되짚고, 앞으로 100년의 미래를 향해 비상하는 전남대의 포부를 밝히는 자리다.
 전남대의 명예를 드높이며, 뛰어난 학문적 성취를 보인 이 시대의 지성인에게 후광학술상, 용봉인 영예대상, 자랑스러운 전남대인상, 용봉학술상, 우수 학술연구자 증서가 각각 수여됐다. 우수 교직원과 장기 재직 교직원에 대한 표창도 이어졌다.

 이동원 교수는 총 200편 이상의 SCI급 논문을 게재하고, 총40건 이상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등록하였으며, 개발한 기술은 지역 중소기업에 기술 이전하여 사업화를 추진하는 등 지역산업화 관점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실용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교내 BK21, NURI 등 다양한 지역 인재양성 사업에 참여하여 고급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현재는 심혈관환자맞춤형차세대정밀의료기술센터 센터장으로서 지역 내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 고부가가치 신산업 창출 및 의공학 분야 석‧박사급 글로컬 인재양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달성을 목표로 연구사업을 진행 중이다.